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헌혈 조건과 헌혈 사은품에 대해

by 대감집지니 2022. 7. 27.

안녕하세요~ 대감집지니입니다.

날씨가 무더워지기 시작하는데 다들 건강 유의하세요 ~ ㅎㅎ

 

오늘 전 회사에서 정말 오랜만에 헌혈을 했습니다 ^^

 

저희 친누나가 적십자에 다니시는데

코로나 터지고 정말 헌혈의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 해서 

봉사의 정신으로 갔다왔습니당!(절대 근무시간에 놀다올 수 있겠다 생각해서 갔다온거 아닙니다!)

 

2018년 군대 갔다 온 이후로 처음 헌혈해서 간호사 분께서

4년만에 처음 하시네요~? 하실 때 머쓱했슴다^^ ㅎㅎ

 

하지만 민망한 마음도 잠시 바로 바늘에 꽂혀서 피를 뽑아냈습니다.

오랜만에 뽑아내서 그런지 정말 뻐근하더라구요 ㅎㅎ

 

이러한 뻐근함을 안고 저는 이웃님들과 소통하기 위해 키보드를 잡습니다 :)

 

오늘은 헌혈조건헌혈 사은품 그리고

제가 받은 사은품은 뭐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1. 헌혈 조건

제가 오늘 갔을 때 헌혈을 하려면 매우 많은 문진을 해야되더라구요.

 

아무래도 혈액 자체가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가는 거다 보니

환자를 위해 또 나 자신을 위해 헌혈의 조건이 엄격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의 헌혈조건은 참고만 해주시고 정확한 헌혈 조건

홈페이지 또는 방문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준비물 1. 신분증

이건 엄청 기본적인 것인데도

저는 오늘 헌혈하러 가면서 신분증을 안가져갔습니다^^

 

하.지.만!! 좌절은 금물 ㅎㅎ 우리에겐 PASS가 있잖아요~?

PASS의 운전면허도 신분증으로 인정해주니 신분증 없다구

슬퍼하지 말아요~~

 

준비물 2. 건강한 몸

헌혈은

 

나이 :만 16세 부터 69세

체중 : 남자 50kg, 여자 45kg 이상

혈압 : 수축기  90~179mmHg, 이완기 100mmHg 미만

체온 : 37.5℃ 이하

맥박 :50~100(회/분)

 

등등... 이 외에도 수많은 조건들(예방접종, 복용약, 외국여행, 진료 검사 결과)이

적십자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헌혈 하기 전 꼭 꼭!!! 전자문진 하셔서

사전에 조건들 확인하시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피를 뽑는 거 자체가 컨디션이 좋아야 진행될 수 있는 거라

몸이 조금이라도 피곤하거나 좋지 않다...

이러신 분들은 건강을 위해! 나중에 헌혈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아 추가로 코로나19 백신 관련 궁금했었는데

코로나 관련 헌혈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2022년 7월 28일 기준)

 

  • 코로나 백신 접종일로부터 7일 이상 지나야 참여 가능
  • 백신 접종후 이상반응이 있을 경우 증상이 사라지고 7일간 헌혈추가 배제
  • 코로나 완치로부터 10일 후 헌혈 가능

위 모든 내용은 https://www.bloodinfo.net/emi2 사이트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시어 헛된 발걸음 하시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2. 헌혈 사은품

또 헌혈하면 얻을 수 있는게 남을 도왔다는 뿌듯한 마음과!

헌혈 사은품이겠죠~?!

 

먼저 첫째로 헌혈증서~

요 헌혈증서는 유효기간없이 1장당 혈액 해당하는

혈액만큼 나중에 추가 부담금없이 수혈받을 수 있습니다.

알아보니까 이 헌혈증서는 전혈이든 혈소판 헌혈이든

증서의 갯수만큼 무료로 수혈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수혈하고 나중에 내가 수혈했던 양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니

꼭 잘 보관해야겠죠~? 하지만 이 헌혈증서를 무단으로 금전거래시

혈액관리법에 처벌받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용^^

 

 

두번째로 해피머니 상품권~

귀여운 혈액이 ㅎㅎ

요건 A그룹 있던 상품~~

 

세번째로 여행용 세트

여행용 셑~~

요건 B그룹 있던 상품인데요

 

제가 헌혈 받았던 헌혈 센터에선 

A안 1개, B안 1개 혹은 B안 2개 중 택 1 이였습니다.

 

제 기억으로 사은품을 나열해보자면

 

A안에선

롯데시네마 1인관람권

해피머니 상품권

 

B안에선

여행자용 세트

맥도날드 세트(맥치킨?)

GS,CU 편의점 상품권 5천원

기부권

등등...

 

이 있었네요 ㅎㅎ

 

헌혈은 타인을 위해 혈액을 기부하는 좋은 일도 하고

사은품도 받는 아주 좋은 일 인것 같습니다 ㅎㅎ

 

여러분도 오랜만에 헌혈 한번씩 해보시는거 어떨까요~?

 

오늘 피 뽑았으니 야식을 먹어야겠습니다 후후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일상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창동 찐 맛집 평창동 칼국수  (53) 2022.07.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