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라이프

숙취해소법 6가지 최고의 방법

by 대감집지니 2022. 7. 22.

안녕하세요 대감집지니 입니다~~

일주일도 어느새 마무리되고 다시 주말이 되었네요 모두들 좋은 주말 되시길^^

 

오늘은 숙취해소법의 모든 것이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코로나 확진세가 줄어 들면서 우리는 2년간 못했던

회식, 친구와의 술자리, 가족과의 술자리 등을가지게 됩니다.

 

2년동안 제대로 못 즐겨서 그런지 우리는

신나는 마음에 부어라 마셔라 술을 먹게되죠 ㅎㅎ

 

하지만 이렇게 술을 부어라 마시다 보면 저희에겐

절망적인 '숙취로 가득한' 다음날이 기다리게 됩니다 ㅎㅎ

 

주말은 그나마 다행이지만 회사 출근해서 속이 울렁거리면 너무 힘들죠..

 

오늘은 이렇게 숙취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숙취에 대해서 그리고 숙취해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숙취(hangover)란?

 

숙취(hangover)란 소주, 맥주, 막걸리등 알코올 음료를 마신후

나타나는 불쾌한 정신적, 육체적  현상입니다.

 

보통 속쓰림, 울렁거림, 복통, 현기증, 두통, 근육통, 오한, 갈증, 피로 등등 많은 증상을 수반합니다.

출처 : 구글

알코올이 몸으로 들어가면 간은 알코올분해효소(ADH)을 이용해  

알코올을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물질로 바꿉니다.

 

아세트알데히드아세트알데히드 탄수소효소(ALDH)

인해 아세트산으로 분해되어 몸밖으로 방출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ALDH가 분해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아세트알데히드가 몸에 있으면

이는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는 바로 그 "숙취"가 됩니다.

이런 숙취는 회복하는데 사람마다 다르지만 최대 72시간 이라고 연구결과는 밝힙니다.

 

 

이러한 숙취를 겪고 나면 절대 술을 입에도 안대겠다 하지만 그 다음날 술자리에 앉아 있는 우리 ㅎㅎ

오늘은 이러한 숙취해소법 무적의 6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술 마시면 숙취가 장난이 아닌 숙취 전문간데 아래 방법들이 실제로 효과가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ㅎㅎ

 

■ 숙취해소법 6가지

 

 

1. 물(수분)을 많이 마시기

이것은 워낙 유명한 방법이라 많은분들 께서 알고 계시겠지만

보통 분들은 숙취 증상이 있는 다음에 물을 드십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해드리는 건 소주 1잔단 물을 한컵정도 마시는 겁니다.

 

우리가 술을 마실때 이를 분해하는 과정에서 수분이 매우 많이 필요하며

우리가 술 먹은 다음날 아침 물을 찾는 것도 이와 같은 원리입니다.

출처 : 구글

또한 알코올이 물에 희석되고 소변으로 배출됨으로써 상대적으로

몸 속에서 분해해야할 알코올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숙취 상태에서 수분 섭취도 매우 중요한데 이는 몸안에 남아있는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해독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물 대신 이온음료, 과일과 같은 당분과 수분을 함유한 것들은

숙취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며 실제로 숙취해소에도 아주 좋습니다.

 

2. 계란, 치즈, 고기등이 포함된 샌드위치, 햄버거등을 먹기

햄버거, 샌드위치에 들어있는 계란, 치즈, 베이컨, 고기등에는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 L-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이 있어

술먹은 다음날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계란에선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 레시틴과 피로를 해소해주는

비타민 B 도 풍부해 정말 숙취에 좋다고 할 수 있죠.

 

헬싱키대학교, 핀란드대학교가 행한 연구에서는 술먹은 다음날

L-시스테인의 양에 따라 숙취증상(메스꺼움, 두통) 이 바뀐다는 결과를 도출해냈습니다.

 

저도 햄버거를 먹으면 해장이 되던데 이게 과학적인 이유가 있더라구요 ㅎㅎ

 

 

3. 아스파라긴산이 들어간 음식먹기

아스파라긴산은 우리에게 숙취를 주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시키는 성분입니다.

아스파라긴산은 또한 소변의 합성을 촉진하여 이뇨작용을 활발히 합니다.

이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더 빠르게 분해하겠죠 ㅎㅎ

 

아스파라긴산아스파라거스에 매우 풍부하며

그 외에도 콩나물 , 북어국 , 배 등에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술먹은 다음 날 콩나물 북어국으로 해장을 하게 되면 정말 괜찮아지더라구요 ㅎㅎ

 

4. 비타민 많은 음식 섭취하기

우리가 술을 마실때 저희 몸에서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아미노산을 앗아갑니다 ㅎㅎ

특히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할 때 비타민 C가 대량으로 소비됩니다.

 

이는 비타민 C 를 먹게되면 알코올을 빨리 분해시킬 수 있다는 의미겠죠^^

출처 : 구글

비타민C는 키위, 케일, 딸기, 오이등에 매우 풍부하니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수분도 보충하고 비타민도 보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겠죠 ㅎㅎ

 

 

5.히말라야 숙취해소제 먹기

저는 이 약을 신입사원때 골골대고 있을때 부장님이 주셔서 먹었던 약이라 기억하고 있는데

제 친구들도 숙취로 고생할 때 이 약을 많이 먹는거 보고 놀랐습니다 ㅎㅎ 

 

히말라야에서 만든 파티스마트(PARTYSMART)는 위에서 말씀드린

아세트할데히드를 제거해주는 ALDH를 더욱 더 활성화 시킴으로써 숙취에서 빠르게 벗어나게 해줍니다.

출처 : 구글

파티스마트는 치커리, 대추야자, 천심련 등등 숙취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으니 한번 드셔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해외직구로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6. 숙면 취하기

사실 제일 효과적인 숙취해소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숙면입니다. 

우리는 숙취에 잠을 깨고 힘든 상태라면, 우리는 위에서 말씀드린 그런 음식을 먹고

정갈한 마음으로 다시 누워서 잠을 청해야합니다. 

출처 : 구글

하지만 술을 먹고 다음날 아침 술의 각성작용 때문에 잠이 안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샤워를 하거나 따뜻한 우유를 먹고 자면 효과가 좋습니다.

 

 

사실 최고의 숙취해소는 애초에 숙취에 안걸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적당한 음주는 기분을 좋게하지만 심각한 음주는 건강을 해칩니다 ㅎㅎ

 

모두 즐거운 술자리 되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HD 증상에 관한 총정리  (56) 2022.07.29
심근경색 전조증상의 모든 것  (49) 2022.07.26
조현병 증상 및 원인  (58) 2022.07.20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8가지  (54) 2022.07.19
고혈압 낮추는 방법(7가지)  (45) 2022.07.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