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자녀영어 공부 이렇게만!

by 대감집지니 2022. 6. 11.

안녕하세요 대감집지니입니다 ㅎㅎ
요즘 슬슬 더워지는데 모두 건강유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0^

 

 

오늘의 주제는 학부모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하는 고민을 해결해드리려고 나왔습니다~

"내 자녀 영어교육은 어떻게 시켜야할까??"

해도해도 끝이 없는 영어★ 출처:구글

정말 영어는 어려서부터 저희를 괴롭혔고 자녀 교육을 할때도 괴롭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물론 저는 자녀가 없지만 저희 어머님께서 저에게 시키셨던 교육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영어 교육의 중요성을 나열해드리자면,,,,(이미 알고 계실테지만 ^^)

1. 대학 들어갈 때 거의 필수다 (절대평가 전환으로 더 더욱 중요해짐 ★★★)

2. 외국인들이랑 의사소통할 때 필수다 (웬만한 곳을 여행할 때 영어 하나면 정말 편하단 사실)

3. 글라발(?) 시대에 맞춰서~ 정보가 세상을 지배합니다. 인터넷의 85%이상의 정보가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등등 더 나열하면 제 손꾸락이 아프기 때문에 ㅎㅎ

이렇듯 영어는 시간이 갈수록 경쟁력이되며 현대 사회를 살면서 필수불가결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제가 어머니에게 받은 정말 효과 좋았던 교육 세가지를 알려드릴까합니다!
(참고로 원어민 정도는 아니지만 한쿡인으로써 자랑할 실력입니다 훗 ㅎㅎ)

첫째, 먼저 부모가 영어랑 친숙해져야한다!!


자녀가 제일 많이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선생님, 친구들, 그리고 부모님입니다.

하지만 유학을 보내기엔 정말 천문학적인 돈과
(실례로 저희 형이 초등학교때 유학을 갔는데 일주일에 100만원(2000년도.,,,,,^^)
금쪽 같은 내새끼랑 떨어져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만큼 유학은 엄청난 효과를 자랑합니다(주위에 둘러보면 외국인 선생, 친구들 밖에 없으니,,,,)

하지만 우리 자녀는 하루의 반은 집에 있지 않습니까?ㅎㅎ
부모님께서 먼저 하루의 한 두시간이라도 서툰 영어를 구사 한다면 그래도 자녀가 영어와 좀 더 친숙해질 겁니다.

또한, 자신은 영어를 못하는데 자꾸 부모님이 영어하라고만 시키면 반발심이 일수밖에 없죠 ㅎㅎ

공부를 격하게 싫어해질 수도 있어요 ㅎ 출처 : 구글

결론은 부모님 자신! 부터 영어와 친해지고 그 다음 자녀가 영어와 친숙해지도록 도와줘야합니다


둘째, 영어로 된 만화, 영화들이 효과가 좋다

어렸을 때 만화영화 보자고 얼마나 눈치를 보았습니까 저희는 ㅎㅎ 티비선을 뽑아서 울었던적이 한두번이아녀~~^^
하지만 이러한 만화영화도 영어와 결합하면 아주 좋은 교육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녀들한테 유튜브를 틀어줄때 아기상어만 틀어주면 그렇게 집중하는 모습을 못보셨을겁니다.

정말 세상에서 제일 이쁜 아가가 되죠^^ 하지만!!!! 아기상어를 틀어주실때 Baby Shark를 틀어주시면 처음엔 거부하다가 나중엔 어쩔수 없이 순응을 하게 될겁니다 ㅎㅎ

저는 정말 영어 애니메이션 영화가 5개 인가 밖에 없어서 영화의 대사를 다 외우고 다녔습니다 그때 제 영어실력이 좀 많이 늘었던것 같네요.

추억..의 영어....속으로 출처 : 구글

 

셋째, 영어공부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이건 마인드에 관한건데 저희 어머님이 항상 제가 영어 학원, 영어 교육을 하실 때마다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너가 나중에 하고 싶은게 생겼을 때 정말 영어가 큰 도움이 된단다"

이러한 말씀을 계속 해주셨는데 이것이 제가 영어공부를 좋아했던 이유 중 하나로 된 것 같습니다.
어머님은 몇수 앞을 보신걸까요? ㅎㅎ 정말 지금 생각해보면 어머님한테 감사합니다 ㅎㅎ

단지 "영어공부는 중요해, 그래서 부지런히 해야해" 보단 영어 공부의 "본질적인 이유"에 대해서 생각하시고 자녀에게 상기시켜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자녀 영어공부 어떻게 시켜야할까?"를 말씀해드렸습니다 ㅎㅎ
피그말리온 효과라고 아시죠? 사람에 대해 기대하거나 예측하면 그 상대가 그대로 실현하는 효과입니다!

자녀에게도 지속적인 응원과 기대, 그리고 칭찬을 아낌없이 해주시는게 그 어떤 교육 방법보다 효율적입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