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영어를 '공부하지 않고' 미쿡인처럼 잘하는 법 - 1편

by 대감집지니 2021. 12. 13.

안녕하세요 대감집노비지니입니다 ㅎㅎ

 

오늘은 여러분이 그토록 싫어하고 어려워하는 '영어'에 대해서 글을 쓸까합니다. 

제목이 조금 자극적일수 있는데 저는 공부를 했지만 공부를 하지 않고 영어를 쬐금 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글로 여러분의 영어실력이 조금이라도 '더 빨리', '더 효율적으로' 향상될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ㅎㅎ

 

먼저 제 영어 스펙을 공유드리자면 오픽 'AL' 에 토익 '950점'입니다 (다음 글에서 인증하겠습니당 ㅎㅎ)

정말 잘하시는 분들에 비해 미약한 영어실력을 가지고 여러분께 꿀팁을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먼저 영어라는 존재에 대해 좀 살펴볼까요

영어는 정말 우리 인생에서 떼고 싶어도 떼지 못하는 그런 관계입니다 ㅠㅠ

요즘엔 걸음마를 떼기도 전에 'ABC' 부터 배운다 하더라구요 ^^

후,,,, 라떼는 초등학교때 비디오로 조기교육을 시작했는데 요즘 애들은 학원에~ 과외에~

정말 조기교육 열풍이 장난이 아닌것 같네요 ㅠㅠ

 

계속 라떼 팔아서 죄송하지만 아직도 웨아유 프롬하고 오노 돈두댓 멜로디가 귀에 맴도네요^^

 

오노 돈두댓~~~ 오노 ~~~ 돈두댓 출처 : 구글

 

제가 배운 영어라곤 이런 정직한 영어밖에 없었습니다^^ ㅎㅎ 

 

하지만 저는 수능 1등급, 오픽 AL, 토익 950에 이르는 영어실력을 가지고

외국 나가서 외국인 친구들과 서슴없이 술먹을 수 있는 실력은 됩니다!

 

'자식들 영어교육을 어떻게 시킬까' 고민하시는 분들,

'영어를 더 잘해서 내 몸값을 키워야지' 하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다섯가지 꿀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문법? 공부하지 말아라!!

처음부터 먼 개뼈따구에 붙어있는 쥐풀 뜯어먹는 소리냐구요~?

전 정말 문법을 한~~~번도 공부를 한적이 없습니다.

그 유명한 주어 보어 목적어 조차도 잘 몰라욤^^ ㅎㅎ

 

하지만 제가 이렇게 문법을 공부하지 않고도 영어를 꽤 하게된 이유는,

저는 영어를 공부해야할 과목 대신 '언어 자체'로 이해했기 때문인 것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문법으로 시작하려 하니까 어렵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마치 된소리, 관형사, 비음화, 사이시옷 등등 한국인도 잘 모르는 문법을

처음 공부하는 외국인 처럼 말이죠 ㅎㅎ

영어판 수학의 정석이라 할수 있는 맨투맨. JPG 출처 : 구글

 

이렇게 어렸을 때 표지부터 재미없는 책부터 시작해서 저희의 영어에 대한 관심이 없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ㅎㅎ

 

 

그럼 문법을 공부하지 않고 어떻게 하냐!!! 라고 물으시면 영어를 '영어' 그 자체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원리를 이해하지 않고 문장, 단어 등을 접하다 보면 문법을 전~~~혀 몰라도 문장이 이해가 되실겁니다!

 

아가들이 대명사, 부사 같은 걸 몰라도 한국어를 할 수 있는 것처럼요!

 

2. 미드와 만화를 즐겨봐라!

저는 어렸을 적 미드와 영어로 된 만화를 매우X102 좋아했습니다.

 

어떤분들 께서는 '미드와 만화로 공부를 하면 우리나라에 영어 못하는 사람이 없겠다 ㅡㅡ'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건 크나큰 오해입니당^_^

왜냐면 제가 미드와 만화로 공부했으니까요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미드와 영어 만화를 즐겨보는 사람이 없다는 사실....ㅎㅎ

 

지금부터 미드와 영화 그리고 만화를 통해 어떻게 공부했는지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예를 들어 쉬운 만화 (EX, 겨울왕국등 디즈니 만화 GOOD)

 

출처 : 구글
출처 : 구글

(제가 정말 어렸을 때 15번씩 봤던 대표적인 디즈니 영화들입니다ㅎㅎ)

 

1. 같은 영상을 하나 준비합니다. 그리고 자막을 보면서 5번 정도 봅니다.

중학교 교육까지 받으신 분들은 대사를 어느정도 대강 외우게 됩니다.

 

2. 그 다음 인터넷에서 스크립트 (영어+한국어)를 뽑아서 5번정도 추가로 봅니다

 

3. 그 다음 자막을 없애고 5 정도 보다보면 정말 어느 씬에서 어느 대사가 나오는지 다 알게됩니다.

그럼 그 영화에서 나오는 단어는 다 마스터할 수 있게 됩니다 ☆

 

정말 무식하기 그지없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ㅎㅎㅎ

전 진짜 겨울왕국 재밌어서 13번 정도 봤는데 노래도 다 외웠고 생각보다 일취월장 하는 영어 실력에 놀랐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 15번은 바쁜 현대인에게 무리겠죠~?

만화 영화 같이 쉬운 영화같은 경우 2회독 후 자막 없이 + 스크립트로 2번 정도면 공부하는데 무리없습니다.

 

만화 영화도 재밌게 보고 영어공부도 하고 정말 일석이조죠?><ㅎㅎ

 

이렇듯 일단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2편에서 나머지 꿀팁들을 공유해드릴게요~!

저는 이러한 방법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누구든 각자 자기만의 방식이 있고 맞는 방식에 따라 꾸준히 공부하면

영어는 결국 잘할수 있는 것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