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자기계발

명상을 30일 동안 했더니 생기는 놀라운 변화

by 대감집지니 2022. 5. 30.

안녕하세요 대감집 지니입니다~!

 

주말간 잘 쉬고 월요일 정신없는 하루가 눈 깜짝할 새 지나갔네요 ㅎㅎ

 

지난번 재테크 책 15권읽기 챌린지와 함께 저번달에 시작했던 "명상 30일 챌린지"의 생생한 후기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원래 가끔 시험보기 전이나 면접보기 전이나 긴장이 될때 항상 명상을 하곤 했는데 그때마다 되게 마음이 편해지고 자신감도 생겼었습니다 ㅎㅎ

그 결과도 항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게 면접과 발표, 시험 등을 치뤘었구요 ㅎㅎ

 

 

하지만 직장을 다닌지 어연 2년차,,,, 명상과는 거리가 먼 직장인의 모습입니다 ㅠㅠ

매일 12시에 자고 5시 30분에 일어나는 직장인의 모습이란 ^0^....

 

흔한 2년차 지니의 출근길 출처 : 구글

 

 

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자기계발을 게을리하지 않는 지니 아니겠습니까

 

명상의 효과는 누구나 다 아실거라 믿습니다^^ (ex, Stress 감소, 수명의 증가, IQ 증가, 여자친구 생김)

 

그러니 오늘은 제가 30일 동안 명상한 실.제. 효과를 말씀해드릴까 합니다~!

야무지게 향 피워놓고 명상하는 지니 출처 : 구글

1. 정신이 맑아진다

아침에 피곤한 상태로 이불을 개고 스트레칭을 하고 명상을 하다보면 정말 정신이 맑아지는 것이 느껴지며 그게 저녁까지는 가는 것 같습니다! 뭔가 현재에 더욱 더 집중할 수 있게되는 느낌?

2. 업무 몰입이 쉬워진다(업무효율의 상승)

1번이랑 비슷한 느낌이긴한데 오전 업무를 할때 조금 더 집중이 되는 느낌입니다. 예전에는 진짜 순수 집중시간이 얼마 안되고 이 업무 ~ 저 업무 많이 하게되어 결국에 하나를 제대로 못 끝내는 상황이였는데,

 

지금은 한 일 집중해서 끝내고, 다른일 시작하니 효율이 좀 더 올라가더라구요 ㅎㅎ

 

3. 조금 더 날 객관화 해서 본다

이게 조금 이해가 어려우실수도 있지만 쉽게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저에게 욕을 한다고 치면 (매일 욕을 먹고 있지만 후힛^^) 기분이 나빠서 바로 대응한다기 보단,

 

" 아 이사람이 나에게 쓰레기를 주고 있구나 그냥 안받으면 되지않을까?? " 하고 좀 자기 자신을 멀리보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욕하면 욱하는 건 조금 있지만 전 보단 훨씬 덜 해지는 것 같습니당 ㅎㅎㅎ

4. 자신감이 조금 생긴다

이건 명상의 효과인지 책의 효과인지 모르겠는데 예전엔 조금 망설이면서 했던 일들을 요즘엔 좀 더 자신감(?) 있게 처리하는 것 같습니다. 자신감 있게 말하니 뭔가 눈치도 예전보단 덜 보이구 ㅎㅎ

 

 

 

 

 

이제까지 명상 30일 프로젝트의 후기였습니당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명상은 평~~~생 할 것 같습니다.

 

수많은 연구 자료들이 명상의 효과를 지지하고 있으니까요 ㅎㅎ 하루에 10분 정도 투자해서 하루를 제 것으로 확보할 수 있으면 그것 또한 큰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

 

아무튼 명상은 정말 추천입니다!( 별 5개!~!!)

 

구독자 여러분도 즐명하세요 ^0^ 

 

요 아래 문구는 제가 밀고 있는 자기확언 3곱하기 30일 챌린지입니다^^

 

"나는 매일 더 성장한다, 나는 매일 더 성장한다, 나는 매일 더 성장한다"

 - 대감집지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