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자기계발

부자가 절대 될 수 없는 사람의 3가지 특징

by 대감집지니 2022. 6. 14.

안녕하세요 대감집지니입니다~

이제 슬슬 더워지고 있는데 여러분 모두 건강조심하세요~~^^

여러분 "허세 인플레이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바로 돈만 인플레이션이 있는 것이 아니라 '허세'도 인플레이션이 있다는 단어입니다.

명품백, 고급 외제차, 고급 레스토랑등에 소비하는 2030이 늘어났다는 뉴스기사가 있습니다.

출처 : 구글


최근 SNS의 발달, 그리고 "YOLO, You Only Live Once" 등의 사회적인 트렌드가 과소비, 명품소비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또한 저축만 하고 돈을 아끼고 소박하게 사는 사람을 '꽉 막힌사람', '못 즐기는 사람' 이라는 단어로 치부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전혀 하질 않습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도 대감집답게 사람들의 소비가 통이 크더군요....
얼마전에 티셔츠를 한번 유의깊게 봤는데 저빼고 다 명품을 입고 있더군요^^

물론 저는 이렇게 명품을 즐겨입고 하는 사람을 이해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능력안에서 자신에게 투자하고, 꾸밀줄 아는사람을 보면 진정하게 멋있어보입니다 ㅎㅎ

하지만 자신의 능력을 초과해서 24개월 할부로 외제차를 사고
컵라면만 먹는 카푸어
같은 사람들에게 이 글을 좀 읽히게 하고 싶습니다 ㅎㅎ

흔한 카푸어의 단톡방. jpg 출처 : 구글

 

오늘은 이런 사람들을 위해 부자가 될 수 없는 사람들의 3가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첫째, 가난한 사람들은 "자산"이 아닌 "부채"에 투자한다


쉽게 말해 자산은 지갑으로 돈을 넣어주는 것이고 부채는 여러분 지갑에서 돈을 빼가는 존재입니다.
부자들은 돈이 생기면 최우선으로 자산에 투자합니다.

쉽게 질문으로 예를 들어볼까요? 아래 것들이 자산인지 부채인지 맞춰보세요!!

1. 48개월 할부로 뽑은 정말 애지중지하는 신차
2. 얼마전에 뽑은 최신형 2022년식 맥북
3. 배당금이 나오는 작고 소중한 내 삼성전자 주식

.


.
.
.
.

1,2번은 여러분들 지갑에서 돈을 빼가는 부채인 녀석이고
3번은 여러분들 지갑에 돈을 넣어주는 자산입니다!!!

어때요,,, 너무 쉬웠죠?ㅎㅎ

※ 이런! 8만전자가 6만전자로 갔으니 내 지갑에서 돈을 빼간거 아니냐구요~?ㅎㅎ
.....죄송합니다 저도 물렸습니다 ㅠㅠㅠㅠㅠㅠ

작년 삼성전자 출처 : 구글

하지만 우리에겐 존버가 있습니다!!!!!!! 10만 전자 가즈아!!!!!!!!!

둘째,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을 투자해 돈을 번다


(그리고 돌아오는 자기반성의시간...)
저도 가난한 자이네요 ㅎㅎ 시간을 팔아서 돈을 얻고 있는 직장이니까 ㅠ

하지만 실망하긴 이릅니다.

여기서 말하는 시간을 투자해 돈을 버는 것은 우리의 미래가 아닙니다.

직장에서 기술을 배우고, 정말 성장하는 것이 느껴진다면 그것은 바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자신" 에 투자하는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 직장에서도 성장하고자 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살다보면 어느샌가 부자가 되어있을겁니다!

셋째,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것이 도박인지 모른다.


작년에 정말 코인과 주식이 미친듯이 올라갔죠..
이정도 까지 올라갔는데 더올라간다고????? 이렇게 많이 생각했던 한해였던 것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나오는 "단타"들의 행진 ㅎㅎ...
"나는 단타로 많이 먹을 수 있어" 라고 하시는 분들 치고 주위에 부자된 사람을 본적이 없습니다 ㅎㅎ

여러분은 고릴라 동전 던지기 실험을 아시나요? 고릴라 1000마리가 동전을 50번씩 던지면
계속 앞면이 나오는 고릴라가 적어도 1마리는 있다구요 ㅎㅎ


이 고릴라가 우리를 가난하게 합니다.

"단타의 정석" "하루에 500만원 버는법"

이렇게 자극적인 제목+계좌 인증을 보면
가난한 자들은 그들에게 강의를 듣기 위해 돈을 지출합니다....
그냥 1000마리 고릴라중 한마리 일 뿐인데요...


이렇게 오늘은 부자가 절대! 될 수 없는 사람의 세가지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모두 부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