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자기계발

두려움, 걱정, 불안감을 바로 내 편으로 만드는 법(5000만원짜리 강연)

by 대감집지니 2022. 6. 8.

안녕하세요 대감집지니 입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어요~ ㅎㅎ

우리는 살면서 많은 걱정과, 두려움, 불안감에 시달립니다..

걱정이 심한 성격 (저같은 ㅎㅎ)은 직장에서 정말 하루에도 수십번 걱정을 합니다.

 

"저 사람이 날 이상하게 봤으면 어떡하지?", "이 일을 하다가 실수하면 어떡하지?", "상사한테 혼나면 어떡하지"

 

등등 정말 많은 걱정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타납니다.

이러한 걱정들에 사로잡힘으로써 우리는 눈 앞에 있는 정말 큰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죠 ㅎㅎ~ 

지니의 데일리 모습.JPG 출처 google

 

오늘은 여러분께 이러한 두려움, 걱정, 불안을 단!!!! 몇분안에 큰 자신감으로 바꾸는 방법 두가지를 설명할까합니다.

 

 

이 방법은 토니 로빈슨(억만장자, 셀럽, 미국대통령의 멘토, 멘탈 코치)의 5000만원 짜리 강연을 두 방법으로 요약한것입니다.

 

첫째, 어깨를 쫙펴고 템포를 바꾸어라

 

우리는 새로운 결과를 항상 갈망합니다. 돈을 더 많이 벌고 싶고, 일을 더 잘하고 싶고, 사람들에게 더 인정받고 싶고,, 등등

하지만 우리는 새로운 결과를 위해서 전혀 새로운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늘 같은 행동만 하고 새로운 결과를 바라는 우리는 모두 욕심쟁이  (。•̀ᴗ-)✧

 

토니 로빈슨은 이러한 상황에서 매우 쉬운 대안을 제시합니다. 바로 "어깨를 피는 것".

 

어때요 쉽지 않나요? 하지만 이렇게 쉬워도 결과는 절대 작지 않습니다.

어깨를 피면서 우리는 템포를 바꿀수 있고 말을 빨리하고 더 적극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하버드 연구팀은 어깨를 피는 소위 "power position" 이

테스토스테론의 20퍼 증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22 감소, 그리고 새로운 행동을 할 확률이 33퍼 증가한다고 했습니다.

자 우리모두 어깨를 핍시다!!!

 

출처 : 구글

 

둘째, 자랑스러웠던, 기분 좋았던 일을 생각하면서 미소를 머금자.

토니 로빈슨의 자신감을 높이는 다른 방법으로는 자랑스러웠던 특정 순간을 회고하면서 웃음을 짓는겁니다.ㅎㅎ

 

예를 들어, 취직, 시험 고득점, 아들의 받아쓰기 100점 등등 수많은 순간들이 있는데 그 중 한 경험을 선택하여 그때 느꼈던 기분을 다시 느끼는 겁니다. 

 

또한 우리는 현재 우리가 감사하고 있는것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회고하는 것 만으로도 토니 로빈슨은 우리가 정말 삶에 집중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다고 합니다.

출처 : 구글

 

이렇게 "단 몇분만에 두려움, 걱정, 공포, 불안을 자신감으로 바꿀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적용한지 꽤 됐는데 제가 현재 다니는 대감집도 이렇게 가슴을 핀 상태로 면접에 응시했더니 뭔가 자신감이 솟아나고 면접관한테 주늑들지 않고 그런 기분이 들더군요~~

 

아마 그러한 모습 때문에 뽑아준게 아닌가 싶어요~~ㅎㅎ

 

 

여러분도 두가지 방법을 통해 현재에 집중하고, 어깨를 핌으로써 더 더욱 밝게 빛나는 사람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여러분은 소중하니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