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자기계발

1분안에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는 법 (감사의 힘)

by 대감집지니 2022. 6. 20.

안녕하세요 대감집지니입니다 ㅎㅎ
다들 월요일 잘 보내셨나요 ㅎㅎ

 

이번주도 여러분의 정말 즐거운 한주가 되길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늘은 1분안에 우리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는 매우 간단한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출처 : 구글

그것은 바로 "감사(GRATITUDE)" 입니다

 

여러분은 하루를 살면서 얼마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사시나요?

전 최근에 들어서 감사의 힘을 깨닫고 저 나름 "감사하기 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아침에 일어나서 일부러라도 "하루를 시작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한마디면 기분이가 좋아지더라구요 ㅋㅋㅋㅋ

 

오늘은 감사하면 우리 몸에서 생기는 놀라운 변화를 알아볼까 해요 ㅎㅎ

 

+++이론적인거 말고 제가 실제로 직접 경험했던 것들도 첨부했습니다

첫째, 더 행복해진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우리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시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이 더욱 높아지며

이는  결국 긍정적인 마음가짐, 긍정적인 마인드로 이어지고 이에 따라 더 행복해지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저 또한 감사하면서 뭔가 자신을 좀 더 긍정적인 방향을 바라보게 되더라구요 실수해도 제 자신을 너그럽게 용서합니다^^

출처 : 구글

둘째, 부정적인 감정이 감소한다

한 심리치료학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감사일기"를 쓴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정신적 건강이 뛰어나다고 밝혀졌습니다.

또한 매일 사용하는 부정적인 단어 갯수의 감소와 뇌에서의 두려움, 좌절감이 현저히 낮아졌습니다.

 

+++원래는 회사에서 "집가고 싶다", "일하기 싫다"를 달고 살았는데 최근엔 확실히 줄인것 같습니다.

 

 

셋째, 몸에 좋은것들을 하게된다.

감사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욱 더 건강한 습관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 운동들이 대표적인 예시죠

 

+++음 이건 스킵할께요^^ 치킨은 못 끊어 ㅠ

 

행복한 돼지가 조아 ★ 출처 : 구글

 

넷째, 실제로 건강이 좋아진다.

감사는 생각으로 하는거지만 실제로 감사할때 혈압의 감소, 면역계의 향상으로 이어진 다고 밝혀졌습니다.

2016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감사하는 그룹의 염증 농도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더 낮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잠을 더 잘자게 되었습니다. -> 정말 매우 중요! ㅠ

 

+++옛날엔 좀 오래자도 피곤했는데 요즘엔 딱 7시간 자면 눈이 떠지더라구요 ㅎㅎ 나이들었나

 

다섯째, 사람들과의 관계가 더 좋아진다

우리는 살면서 그냥 지나치면서 "감사합니다" 라고 하진 않나요?

"이것보단 수십초 동안 이사람이 정말 어떤 것을 했고 그것에 대해서 정말 감사하다" 라고 생각하는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인 사이에서도 감사할 때 그 유명한 호르몬인 "옥시토신"이 분배된다고 합니다 ㅎㅎ

또한 감사는더 더욱 좋은 친구, 연인, 가족의 구성원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요건 확실히 느끼는게 뭔가 상대의 좋은점만 보게 되더라구요 ㅎㅎ

 

 

 

정말 감사만 했는데도 이렇게 좋은 영향들이 있다니, 정말 놀랍죠 ㅎㅎ

 

요즘 100일 프로젝트로 감사일기 쓰기, 아침에 일어나서 감사한 것들 작성하기 등을 했는데

기적같이 사람이 긍정적이게 되더라구요 물론 기분 탓일수 있지만 속는셈 치고 일주일만 진정한 "감사"를 해보는 것 어떨까요?

 

이 멘트를 여러분께 받칩니다. JPG

글 읽어주셔서 정말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