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자기계발

인간관계가 스트레스, 걱정일 때 (feat. 인간관계론)

by 대감집지니 2022. 6. 29.

안녕하세요 대감집지니입니다~~ 

오늘 비가 엄청 쏟아지고 있네요 ㅎㅎ

 

 

모두들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ㅎㅎ

 

여러분은 이말을 아시나요 "모든 걱정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

 

저는 이말에 100퍼센트는 아니더라도 98퍼센트 정도는 동의합니다.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이라 인간관계를 맺으면서 살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동료와의 마찰, 직장 상사의 스트레스, 가족의 불화, 연인과의 말다툼

등등,,, 수없이 많은 인간관계의 문제 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ㅎㅎ

 

출처 : 구글

위와 같이 직장인들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는데 "인간관계 스트레스"가 22퍼센트로 가장 높습니다.

 

인간관계의 스트레스만 해소되도 우리의 삶에서의 걱정은 어느정도 해결이 된다고 봐도 무방하죠 ㅎㅎ

오늘은~! 여러분께 전 세계 인간관계의 bible 이라고 할 수 있는

인간관계론(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이라는 책을 통해

카네기 형님,...

우리 삶에 어떻게 적용시키며 제가 정말 겪었던 경험을 통해 여러분께 인간관계 해결의 실마리를 어느정도 알려드릴까합니다 ㅎㅎ

 

인간관계를 잘 맺는 단 6가지 방법!

 

첫째, 다른 사람에게 순수한 관심을 기울여라

처음부터 그렇게 쉬운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순수한" 관심을 가짐으로써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우리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에게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여러분 모두 초등학생때 그랬던 적 없으신가요?

 

누군가 날 좋아하면 나도 좀 관심이 갔던적 ㅎㅎ(전 없습니다^^....)

아 옛날이여 ㅠ

둘째, 미소를 지어라

 

여러분, 거울 효과라고 아시나요? 상대방이랑 마주하고 있으면 저절로 그 사람을 따라하게 된다는 것이죠 ㅎㅎ

 

미소를 지으면 우리는 그 사람에게 기분 좋은 상태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린 미소를 짓는 사람에게 더 신뢰를 느낄 수 밖에 없죠. 

 

그러니 오늘 하루 미소 한번 어떠세요?ㅎㅎ

셋째, 자신의 이름이 그 어떤 것보다도 기분 좋고 중요한 말임을 명심하라

 

여러분들은 이름 잘외우시나요? 저는 20살 초반까지만 해도 정말 사람 이름을 못외웠습니다.

나는 사람 이름을 못외워,,, 이렇듯 다른 사람에게 관심없다는 것을 이렇게 치부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군대에서 이책을 접하고 그때부터 사람의 이름을 외우려고 정말 많이 노력했습니다ㅎㅎ

그랬더니 사람들의 관계가 조금 우호적으로 바뀌더라구요 ㅎㅎ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김춘수

 

이렇듯 정말 사람에게 이름이라는 존재는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넷째,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이 되어라

인간관계의 핵심은 바로 바로 경청!! 임을 잊지 않으셨죠?

 

우리는 인간관계를 맺을 때 경청의 힘을 사소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데 집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경청은 곧 상대방이 스스로 말하도록 하게 하며 이는 곧 좋은 인간관계로 이어집니다.

출처 : 구글

다섯째,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해서 이야기하라

여러분은 상대방이 내 관심사에 대해서 정말 관심이 많아보이면 기분이 좋지 않나요? 

뭔가 내 취미도 관심있어 하고 내가 관심가지는 거에 상대방도 관심을 보이면 옛날부터 좀 기뻤던 것 같습니다 ㅎㅎ

 

먼저 상대방의 취미에 관심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여섯째, 상대방으로 하여금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게하라 . 단 , 성실한 태도로 해야한다.

대망의 마지막으로는 상대방이 자신이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게하는 겁니다.

이것이 이 위 다섯가지를 아우르는 느낌이 들죠?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진심"을 담아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을 하는데 영혼이 없다? 이것은 정말 "아부" 와 다를 게 없다는 뜻입니다.

모든 것들이 마음에 우러러나와, 사랑으로 임해야합니다.

 

 

 

 

오늘은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통해 사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맺으면 좋을지 알아봤습니다.

 

이 책은 우리의 삶에 어떻게 인간관계 문제를 해결하고 어떻게 활용할지 잘 나와있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두고 읽을 만한 책입니다! 

그럼 20000!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