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면접 무조건 합격할 수 밖에 없는 방법

by 대감집지니 2022. 6. 22.

안녕하세요 대감집지니 입니다~~
모두들 편한한 밤 되시고 좋은 꿈만 꾸시길 ㅎㅎ

 

 

오늘은 "무조건 합격할 수 밖에 없는 면접을 하는법 3가지" 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여러분은 인생을 살면서 크든 작든 면접을 해본 경험이 있으실 것이고
추후에도 면접을 보실 분도 계실겁니다 ㅎㅎ

대학교 면접, 알바 면접, 직장 면접등 정말 우리는 면접과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인 것 같습니다

면접은 정말 그 짧은 시간에 면접관께 내 모든 것을 보여줘야 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엄청난 긴장감에 휩싸이기도 하죠.....

우리는 소위 말하는 대기업을 가려면 엄청나게 많은 과정을 거칩니다...

자소서, 인적성 검사, 그리고 대망의 면접(심지어 영어면접, 심층면접, 직무면접,,,,으악!)
까지,,,, 산 넘어 산이죠.

면접에서 떨어지면 대망의 합격까지 마지막 문턱에서 좌절감이,,,, 이루 말할 수 없죠 ㅠ

면접보는 우리들의 속마음.jpg 출처 : 구글


오늘은 무조건 면접에 합격할 수 밖에 없는 세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그래도 대감집에 올때까지 많은 면접들을 거쳤고 제가 주위에 면접 합격시킨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그 친구들도 열심히 했겠지만 하나 같이 하는 말이 제 합격 노하우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첫째, 외우지 말아라

우리는 면접을 하면서 답변을 외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원동기 같은 필수 질문에서 부터 살면서 가장 쪽팔렸던 경험에 대한 질문까지 달달달 외워갑니다 .

하지만 저는 제가 면접을 봤을때나 주위사람들에게 합격 노하우를 알려줄때
절대!! 내용을 외워가지 말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제가 한번 H사 면접을 갔었는데 정말 합격을 원했던 기업이라 밤낮을 세워 답변을 외워간적이 있습니다.
저는 외웠던 질문이 나오자 아주 기뻐하며 답변을 하려 했지만 그 순간.... 머리속이 하얘지더라구요

이거 분명 외웠는데... 출처 : 구글

그 이후로 한 20초동안 외운 답변 생각못하다가 횡설수설 후 뜨거운합격^^ (불합격이라는 뜻ㅎ 설명충 죄송합니다)

하지만 제가 다니는 회사를 볼 땐 정말 외우지 않고 키워드 중심으로 정리해갔습니다.
제가 했던 경험들을 키워드 중심으로 정리했고 그 키워드들을 각 질문에 끼워 맞추는 연습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받은 합격의 목걸이 ㅎㅎㅎ

여기서 제가 깨달은 것은 면접을 "테스트"가 아닌 "대화"의 형식으로 풀어나가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전 면접관과의 "대화"를 통해 제 내면의 여유로움을 보여줌으로써 합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둘째, 솔직해져라

면접의 필살기 그 두번째는 면접관에게 "솔직해져라" 입니다.

사람들은 면접볼때 자기자신을 숨기고 다른 자아를 통해 면접관에게 잘보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이는 면접관에게 별로 신뢰를 주지 못하는 행동이며 이 행동은 결국 불합격으로 이어집니다.

자신의 낮은 스펙, 자신감 없는 모습을 감추기 위해 우리는 가식적으로 꾸며내기 바쁩니다.
이러한 자세는 마이너스 요소가 되며 되도록이면
자신의 최고 장점을 잘 보여주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인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ㅎ



셋째, 어깨를 피고 당당해져라

이건 제가 일전에도 글로 썼던 "두려움을 단 1분만에 없애는 방법"에서도 말씀드렸는데요 ㅎㅎ
어깨를 피기만 해도 피면접자의 자신감과 당당함이 묻어나옵니다.

일례로 제가 면접을 담당하시던 부장님께 물어본적이 있습니다.
"면접을 볼때 언제 불합격 여부를 판단하십니까?"라고 물어봤더니

"면접장에 들어오고 3초,, 단 3초면 충분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처음엔 이게 어떤 의미인지 몰랐지만 나중에 되서야 이것을 이해했습니다.

면접관은 그 사람이 풍기는 느낌, 즉아우라를 본다구요,,, 그리고 면접을 보는건 그 첫인상을 검증하는 단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출처 : 구글

아우라를 폭발적으로 성장시키는 법!!! 바로 어깨를 피는 것입니다! 구요운 파이리처럼요 ㅎㅎ

오늘은 이렇게 면접에 합격할 수 밖에 없는 세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밤도 잘 보내시구요 내일도 화이팅하는 하루가 되길! ㅎㅎ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